엔진 제어 장치

Digital Engine Control Unit

엔진 제어장치

본 ECU는 디젤엔진 발전기의 제어기로 사용된다.

엔진제어기는 발전기 전압 주파수 및 회전 센서로부터 신호를 입력 받아 인터페이스 순서에 따라 데이터를 연산 처리하는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계산에 따라 연료 및 시동모터 액츄에이터를 제어하는 출력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.

엔진제어기의 입력장치는 ‘센서’이다. 오일 압력스위치, 냉각수 온도스위치, MPU속도센서, 배터리 등 엔진의 각종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한다. 입력된 데이터에 대한 연산처리를 통해 각종 고장유무, 연료 및 시동모터 액츄에이터 장치들을 제어해서  엔진 발전기가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한다.

ECU EFS-A01

Author
admin
Date
2023-01-06 20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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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65

EFS-A01은 엔진제어기능, 보호기능, 표시기능, 회전속도 및 상태검출기능, 자체 진 단기능이 하나로 통합 제작되며 운전에 대한 모든 기능이 자체에서 처리되므로 별도의 부가장치나 배선이 필요 없어 설치공간 및 작업시간, 장치비용이 절감된다.
  • 자동 운전 시스템에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다.
  • 판넬 전면부에 취부하여 운전 및 상태파악이 쉽다.
  • 각 기능을 정밀하게 감지, 측정, 실시간 제어를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좀 더 뛰어난 신뢰성, 정확성, 효율성을 향상시킴
  • 운전 기능설정은 디지털 파라메타로 프로그래밍 되어 사용자 조정 불필요
  • 시동ㆍ운전 정지 상태를 마그네틱 픽업 신호 및 시간으로 정확히 판단하여 시동 전동기 및 연료 솔로레이드(정지)를 직접 구동하여 기계적 수명 연장
  • 엔진 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크랭킹 순간 및 차단기의 투입, 차단 시 발생할 수 있는 노이즈로 부터 오 동작을 방지하며, 입출력 신호는 전기적으로 절연됨

일반사양

  • 입력전압 : 9 ~ 30Vdc
  • 사용 주위온도 범위 : -20 ~ 60℃
  • 케이스 재질 : 전면은 철을 사용하고, 커버는 알루미늄적용
  • 알람출력 : 종합알람 1 출력 (A접점)
  • 외형치수(W×H×D) : 180 × 170 × 60
  • 중량 : 약 1.3 [㎏]

단자설명

구 분단자명 창기능 설명비 고
전원1B +직류 전원 (DC 121424M)배터리 전원
2B -
제어출력3CRANK엔진시동 (+)접점용량 MAX 20A
4F · SOL연료공급 (+) TYPE : NO or N.C접점용당 MAX 20A
5PREHEAT엔진예열 (+)접점용량 MAX 10A
6RUN엔진 운전중 (+)접점용량 MAX 10A
7FAULTTOTAL FAULT (+)접점용량 MAX 10A
입력신호8PSI압력스위치 (-)B접점
9CHT냉각수 과온도 신호 (-)A접점
10LOP오일압력 저하 신호 (-)B집점
11MPU +MAGNETIC PICK-UP 입력링기어 주파수 검출
12MPU -